안녕하세요
저희 이공계 체험학습이 미국 동부, 미국 서부, 유럽 중에 고를 수 있었는데 투표로 미국 동부로 정해졌습니다.
아래는 저희의 전체적인 일정을 정리한 표입니다.
비행기에서 찍은 사진입니다. 비행기 양 옆자리가 외국인이라 편하지는 않았지만 신나는 마음가짐으로 떠났습니다. ^ - ^
저희는 J.F 케네디 공항에 도착하자마자 버스에서 샌드위치를 먹고 MoMA로 갔습니다.
MoMA에서는 졸려서 제대로 보지는 못했지만 그래도 몇몇의 사진들을 찍었습니다.

위 사진은 몬드리안의 작품입니다. 정말 교과서적인 작품이었습니다.
모두가 아는 그 작품 고흐의 별이 빛나는 밤입니다. 실제로 보니 정말 그림이 살아움직이는 것 같았습니다.😀
다음은 뉴욕의 자유여신상입니다. 크루즈에서 보았지만 그 장엄함이 여기서도 느껴지네요.
다음날은 버지니아쪽으로 내려와 미국의 명문 프린스턴에 왔습니다.
이건 나사 특강을 들을때 찍어본 사진입니다.
나사에서는 지구 환경 변화와 나사에서 하는 일, 우리가 추후에 가져야할 태도에 대해서 잘 설명해주셔서 인상깊었던것 같습니다.
다음날에는 하버드와 MIT를 갔습니다.
하버드에서는 나노 기술을 통한 의학적 기술의 토대에 대해서 설명을 해주셔서 저의 진로에 대해 더욱 확신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된것 같습니다.
이건 MIT에서 들었던 강의인 AI와 Chat GPT에 대한 태도와 특징에 대한 강의 제목을 찍은 사진입니다.
자주 사용해봤던 Chat GPT에 대한 강의를 들어보니 느낌이 색다르게 느껴졌습니다.
이건 마지막으로 보스턴 시내에서 자유적으로 밥을 사먹고 버스킹하는 모습을 찍은 사진입니다.
이걸 보면서 미국은 낭만이 가득하다고 생각한것 같습니다.
이상으로 이공계 체험학습 내용 정리를 마치겠습니다.
많은 배움들과 볼거리들이 있던 체험학습이였고 저의 진로에 더욱 다가갈수 있는 계기로 작용할 수 있어서 좋았다고 느꼈습니다. ^ - ^